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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wired
InquiryService inquirService;
위에 코드를 보면 나는 컨트롤러를 구성할 때 필드 주입 방식을 사용하였다. 이렇게 컨트롤러를 구성했을 때 선배들한테 피드백을 받았다. 필드 주입 방식이 아닌 생성자 주입 방식으로 처리를 하라는 피드백 이었다. 나는 궁금해서 생성자 주입 방식 필드 주입 방식 수정자 주입 방식의 차이점을 공부를 해보았다.
우선 위에 설명 했듯이 스프링 프레임워크에 의존성을 주입하는 방식은 3가지가 있다.
1. 생성자 주입
public class AdminController {
private final MemberService memberservice;
private final AdminService adminService;
@Autowired // (단일 생성자일 경우는 스프링 4.3 부터 @Autowired 생략 가능)
public AdminController(MemberService memberservice, AdminService adminService) {
this.memberservice = memberservice;
this.adminService = adminService;
}
}
2. 필드 주입
@Autowired
Memberservice memberservice;
3. 수정자 주입
public class AdminController{
private Memberservice memberservice
@Autowired
public void setMemberservice(Memberservice memberservice) {
this.memberservice = memberservice;
}
}
* 스프링 팀에서는 생성자 주입 방식을 추천하고 있다고 한다.
왜 일까? 첫번째로 순환 참조 방지이다.
순환 참조는 A -> B 를 참조하면서 B -> A 를 참조할 때 문제가 발생한다.
서버를 구동 시키면 운영중에 메서드가 실행되면서 순환참조로 인해 서버가 죽는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생성자 주입 방식으로 변경하게 되면 바로 에러가 발생 되면서
순환 참조를 알 수 있고 방지할 수 있다. 즉 서버가 구동되지 않는다.
이러한 차이의 이유는??
3가지의 주입 방식 중에서 생성자 주입 방식은 빈을 주입하는 순서가 다르다 .
필드 주입 과 수정자 주입은 빈을 먼저 생성 후 주입 하는 방식이고 ,
생성자 주입은 먼저 빈을 생성하지 않고 주입하려는 빈을 먼저 찾는다.
두번째는 final 선언 가능이다.
필드주입과 수정자 주입은 final 을 선언할 수 없지만,
생성자 주입 방식은 가능하다. (런타임 객체 불변성을 보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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